본문내용 바로가기

새로운경기 공정한세상
검색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닫기



경기아트센터 공연정보디지털 아카이브

공연예술, 순간의 감동을 영원히 기록하는 작업

1991년 경기도문화예술회관으로 개관한 경기아트센터는 30년간 5개 전속예술단(경기도극단, 경기도무용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기팝스앙상블)을 이끌며 경기도 공연예술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2004년 '경기도문화의전당'으로 재단법인화 하였고, 2020년 '경기아트센터'로 기관명을 변경하며 탈권위, 열린공간으로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아카이브 사업 역시 그간 일반인에게는 접근이 쉽지 않았던 공연자료를 개방하고 공유하는 '열린 공간' 정책의 일환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아트센터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단계에 걸친 아카이브 구축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에는 아트센터와 소속단체인 경기도극단·경기도무용단·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역대 공연자료가 영상·문서·이미지·박물·도서 등의 형태별, 시대별 분류체계에 따라 아카이빙 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자료를 열람 및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은 경기아트센터 설립 30주년을 맞는 2021년 오픈할 예정입니다.

예술의 완성을 향한 노력이 역사가 되고, 역사가 다시 미래 예술을 창조합니다.

공공 예술의 역사와 미래 콘텐츠가 공존하는 곳, <경기아트센터 공연정보 아카이브> 입니다.

최종 업데이트2020-06-23

만족도 평가 열기 만족도 평가 닫기

만족도 조사

별점주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